
최근 본 과정
[비환급] [현장사례중심] 고질적인 품질문제 해결 ...
[비환급] [언택트 라이브] 매출 상승을 위한 나라...
[비환급] [플립러닝] 용접결함 검사 및 비파괴시험
[비환급] 스마트공장 전기전자 기초실무
[비환급] 스마트공장 PLC 기반 센서 데이터 처리...
[비환급] 영업마케팅 관리자 과정
[비환급] 스마트공장 구축 및 추진 실무
[비환급] 전자입찰(조달청 나라장터) 실무
[비환급] 금속재료 및 소재부품의 사례별 현장문제점...
[비환급] 영업분석을 통한 매출 증대 및 사업화 전략
[비환급] 열처리 기초 실무
[비환급] (언택트 라이브) 스마트공장 전기전자 회...
[비환급] (언택트라이브) 영업분석을 통한 매출 증...
[비환급] 3D프린터기반 제품설계&모델링 기초 실무
[비환급] 생산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기계생산성관리 실무
교육과정
21세기 초일류 꿈을 키워 나가는 한국산업기술협회
교육신청
과정명 | (현장사례중심) 고질적인 품질관리 해결 및 개선 실무 | 교육 대상 |
|
---|---|---|---|
교육 기간 | 수강신청 기간 | 2021.04.23 ~ 2021.06.25 | |
교육 수준 | 초급 | 정원 | 15명 |
교육비 |
|
||
참가자 특전 |
과정명 | (현장사례중심) 고질적인 품질관리 해결 및 개선 실무 | ||
---|---|---|---|
교육 대상 |
|
||
교육 기간 | |||
수강신청 기간 | 2021.04.23 ~ 2021.06.25 | ||
교육 수준 | 초급 | ||
정원 | 15명 | ||
교육비 |
|
||
참가자 특전 |
교육일정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
22 ~ 22
|
27 ~ 27
|
18 ~ 18
|
20 ~ 20
|
16 ~ 16
|
17 ~ 17
|
21 ~ 21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22 ~ 22
|
27 ~ 27
|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8 ~ 18
|
20 ~ 20
|
16 ~ 16
|
17 ~ 17
|
21 ~ 21
|
교육대상
- 품질관리를 통해 업무 성과를 달성하고자 하는 재직근로자
- 중소기업재직자 (고용보험 가입자)
교육목표
제조산업에서의 품질관리 개념을 정립하고 품질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 비교 및 품질 문제 요인 분석을 통해 품질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 효과를 제시 할 수 있다.
과정개요
가. 이론 및 사례 강의
- 현장 사례를 예시로 훈련생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하도록 품질 문제 해결 및 개선에 대한 강의 진행
세부일정
구분 | 세부 내용 | 시간 | 교육 형태 |
---|---|---|---|
1 일차 (09:00 ~ 18:00) |
○ 고질적인 품질문제 해결방법 개요 - 고품정의 - 고품해결을 위한 PAS 단계 의미 (Problem -> Analysis -> Solution) - 고품 해결 핵심 수법 개요 - PAS단계에 의한 상황실습 ○ Problem 단계 - Problem 단계 개요 - 양품&불량품 비교 및 분포 확인 ○ Analusis 단계 - Analysis 단계 개요 - 요인 나열 및 분류 - 요인 분류를 통한 FTA 초안 작성 인과관계분석 : 상관관계분석, 0- 1산점도, 직교배열실험, Shainin 기법 ○ Solution 단계 - Solution 단계 개요 - 해결책 : 최적조건 결정 및 개선전/후 비교 ○ 고품 해결 PAS 마무리 - FTA완성 및 개선효과 제시 - 고질적인 품질문제 해결 사례 소개 및 마무리 |
8 |
강의 실습 |
교육장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범안로 1130 (가산동 685) 가산디지털엠파이어 빌딩 1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