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최근 본 과정

KITA 소개

21세기 초일류 꿈을 키워 나가는 한국산업기술협회

KITA 가치관

KITA산기연의 존재이유, 사명(MISSION)

핵심가치(Core Value) - 행동규범

우리 미래의 꿈, 비전(Vision)

미래의 꿈은 교육으로 세상과 기업을 바꾸고 살아 숨 쉬는 위대한 조직이 되겠다는 꿈입니다.
2025년까지 세계적인 역량을 갖추고 교육 분야에서 최고로 존경받는 회사가 될 것입니다.

KITA 슬로건

원장의 직업능력개발 전문가로서의 사명감

1992년부터 28년 동안 재직 하면서 기업교육으로 기업 산업현장의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미래의 사업방향을 제시 하고자 하 는 철학으로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한층 더 나아가 저의 교육철학으로 사람은 배움, 즉 교육을 통해서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변해야 기업도 변화하기 때문에 기업교육을 실시함으로 혁신(Innvation)적 인재육성 이라는 저의 Mission을 충실 히 수행해오면서 세계와 경쟁하는 한국기업의 기술경영혁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기업은 곧 사람이 라는 인간중심 경영관으로, 기업은 사람이 하는 일이고 오직 사람만이 혁신적 창의를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의 사명 감은 “교육으로써 기업의 생존과 심장을 지키고 우리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존재한다” 입니다.

이러한 사명감을 실행하기 위해서 저는 네 가지 핵심가치(Core Value)를 설정하였습니다.

이러한 핵심가치로 새롭고 무한한 기회가 동시에 펼쳐질 미래에 우리와 함께 인재들의 창의적 능력 개발을 일구어 세계 속에서 빛나 는 개인과 기업이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저의 슬로건은 교육으로 새롭게 보는 또 하나의 혁신의 눈을 드리겠습니다. 그 눈이 기업의 생존을 지켜드린다고 생각합니다.

기관 운영을 위한 경영원칙

일반적으로 기업의 성패(成敗)가 기업전문가의 경영능력에 의해 좌우된다고 볼 때, 산업기술교육 또한 교육전문가들이 아니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결론을 얻게 됩니다.

저희 기관의 교육은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지식과 변화, 혁신의 핵심기술, 그리고 인격을 생산함을 원칙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2025년 국내 최고의 전기전자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기관” 이라는 비전에 입각하여 “수요자 요구 중심, 현장 요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이라는 경영원칙을 설정하고 이의 실현을 위해 전기전자 산업관련 동향조사, 인력채용 동향조사 등 문헌조사를 통한 기업의 기술 및 인력실태를 파악하고 있으며, 수요자 요구 중심 핵심역량을 도출하기 위하여 개별심층면접(기업 CEO 및 임원에 대한 개별 인터뷰), 현업종사자 간담회, 내용전문가 워크숍 등 수요자 여러 계층의 의견을 종합하여 프로그램 및 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비전과 전략의 공유 및 전파를 위하여 교직원들에게 연수원장 메시지, 직원 간담회, 온라인 채널인 사내 인트라넷, 연수원장 설명 회, 기업문화 회의 등의 채널을 통해 다각적인 내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비전 공유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의 역량강화 를 위하여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직원들의 능력개발을 지원하고 인력 경력관리를 위한 교직원의 경력(자기)관리시스템을 도입 하고 있습니다.

기관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목표 및 실행 계획

“2025년 세계 최고의 전기전자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기관” 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2018년~2020년 중점 현안과제는 모바 일(스마트폰)에 의한 옴니채널(Omni Channel)과 온디맨드(On Demand) 사이버 기술 교육 과정 개발입니다.

즉, O2O 중심의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과정 개발입니다. 수요자 요구 중심, 현장 요구 중심의 사이버 기술 교육 과정을 개발하 여 현장 근무자가 지역적, 시간적, 공간적인 단점을 극복하여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2018년~2020년 중점 과제는 전기전자반도체분야의 신기술 컨퍼런스 및 차세대 기술 세미나 운영입니다. 새로운 신기술을 보급하여 세계 제 1위의 첨단기술 한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2018년~2025년 중점 과제는 전기전자 전문 기술 대학교 설립입니다. 전기전자 현장 지향적인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전기전자 기술 특화 대학교를 설립하여 이공계 기술인력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기관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목표 및 실행 계획

한국산업기술협회연수원은 가치관 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우리 연수원이 왜 존재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기업교육으로 기업의 생존과 성장 발전을 지켜나가고 교육으로서 기업의 심장을 지키는 것이 본 교육기관의 존재이유입니다.

두번째로 저희 연수원의 핵심가치, 즉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배려와 헌신적인 성실함입니다. 훈련생들에 대한 배려, 교·강사님에 대한 배려, 각 교육지원부서간의 배려, 상하 관계에 대한 배려와 헌신적인 성실함을 가장 중요시 합니다.

세 번째로 저희 연수원의 미래의 꿈은 교육으로 세상을 바꾸고 살아 숨쉬는 위대한 조직이 되겠다는 꿈입니다. 2025년까지 세계적인 역량을 갖추고 교육 분야에서 최고로 존경받는 최고의 교육기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비전의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주기적 일정관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과제별 추진일정을 수립하여 내용전문가위원회, 교ㆍ강사 협의회 및 교직원 간담회등 각종 회의체 운영을 통해 점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간 월간 전략 회의를 통하여 과제 진행 사항을 전달하고 추후 조치내역을 확인하여 분기별 전략회의를 통해 현안과제 담당조직별 성과를 분석하고 문제점과 향후 대책을 논의하고 있습니다.